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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unded(그라운디드)/업데이트

0.11.0 패치 노트 (퍼블릭 테스트 서버)/Grounded/그라운디드

by 뀨뀨쁘이 2021. 10.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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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탐색 가능한 환경

  • 크랩 모래상자 - 묻힌 보물을 파내고 샌드박스의 무더위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찾으세요. 또는 밤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어둠 속으로 모험을 떠나십시오. 어느 쪽이든, 당신은 새로운 명주잠자리 친구들을 피하면서 생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해야 합니다!

 

  • 검은 개미 언덕 - 새로 확장된 개미집을 소개합니다. 검은 개미와 비밀들로 가득차 있는 서쪽 마당에 있죠. 이 던전에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제작 가능한 무기와 방어구를 발견할 수 있으며, 깊은곳에는 새로운 미니 보스가 있습니다.

 

  • 쓰레기 더미 - 버리기에는 너무 귀하지만, 쓰레기 더미에서는 별로 귀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플레이어는 뒷마당에 남은 쓰레기 중 일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쓰러진 쓰레기통의 음식부터 AARTZ 3000까지. 플레이어들이 무엇을 자신의 보물로 지정하는지 바라보는 것은 흥미로울 거에요.

 

  • 피크닉 테이블 - 피크닉 테이블에서 뭔가 떠들썩합니다! 벌집에 합류하면, 플레이어는 이제 어제 점심에서 남은 쓰레기와 함께 최신작인 최고의 탁상용 RPG인 MinotaursMyrmidons vol. II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너무 작아서 플레이할 수 없지만, 일부 구성 요소를 탐색하는 데 재미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 참고 사항: 새로운 지역은 아직 개발 중입니다. 피드백 및 테스트 목적으로 플레이어가 이 지역에 건설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공식 0.11버전이 공개되기 전에 이 지역에 있는 지형과 물체가 이동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주의: 테스트가 아닌 목적으로 새로운 지역에 건설시 기반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감사합니다!


안개지역 개선

  • 이 생물 군계는 처음부터 뒷마당에 있었지만, 플레이어는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안개지역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폭발하는 균류를 피하고 실험실과 그 비밀을 약탈하기 위해 이 전장을 배회하는 매우 위험한 새 친구들로부터 살아남으십시오.

 


새로운 벌레

3개의 새로운 감염된 벌레

  • 감염된 무당벌레, 감염된 유충감염된 모기를 이제 안개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감염된 생물은 각각 고유한 공격이 있습니다.
    • 이곳의 생물은 일반 전리품과 추가로 곰팡이 균을 전리품으로 떨어뜨립니다.

 

5개의 새로운 벌레

  • 검은 개미 (Black Worker Ants) - 마당 건너편에 있는 빨간개미 사촌과 비슷하게 바쁘고 귀엽습니다.
  • 검은 병정 개미 (Black Soldier Ants) - 검은 일개미 만큼 귀엽지는 않지만, 당신을 쫓아내느라 바빠요
  • 병든 콩벌레 (Sickly Roly Polys) - 어쩌면 쓰레기통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이 꼬마들에게 그다지 좋은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 개미귀신 (Antlions) - 마당에서 그들이 개미보다 더 싫어하는 것은 단 하나, 그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 살이 많은 각다귀 (Meaty Gnats) - 일반 각다귀보다 무엇이 더 좋을까요? 살이 많다! 더 클수록, 더 쩔어!

 

1개의 새로운 미니 보스

  • [이 자산에 관한 모든 정보는 Ominent Management에 따라 패치 문서에서 철회되었습니다]

 


새로운 제작 콘텐츠

  • 개미귀신 장비:
    • 개미귀신 아머 세트
      • 장착 효과: 모래상자의 더위 효과로부터 착용자를 보호합니다.
      • 세트 보너스: 전투에서 활과 석궁의 더 빠른 재장전 속도
    • 개미귀신 대검
  • 병든 콩벌레 장비
    • 단단한 콩벌레 아머 세트
      • 장착 효과: 공격을 막으면 적에게 스턴 게이지가 생성됩니다(보통 완벽한 막기에만 생성됨).
      • 세트 보너스: 막기 시 현재 장착된 방패를 수리할 기회
  • 검은 개미 장비
    • 검은 개미 갑옷 세트
      • 장착 효과: 모든 공격이 추가 스턴 게이지를 생성합니다.
      • 세트 보너스: 가한 피해의 일부를 공격자에게 되돌려줍니다.
    • 검은 개미 검
    • 검은 개미 방패
    • 검은 개미 삽
  • 새로운 스무디 베이스: 껌 너겟
    • "끈적끈적한" 스무디 생성
      • "끈적한 스무디?"는 기본 치유 외에 재생 버프를 제공합니다.
      • 끈적끈적한 레시피 스무디의 지속시간은 일반 스무디의 두배입니다.

 


새로운 기능

유구치 (Milk Molar)

성장하는 십대를 위한 인기 있는 "Yoked Girth Milk Molar" 비타민이 마당에 흩어져 있어 찾을 수 있습니다. 조밀한 비타민 주입 펄프 센터(dense vitamin-infused pulp centers)를 수확하면, 플레이어는 BURG.L에서 개인 또는 파티 전체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Milk Molar는 '유치 어금니'를 뜻하지만, 그라운디드에서는 비타민제품의 제품명으로 사용되고 있네요. 정식 번역으로는 '유구치'로 번역되었습니다.)

 

유구치 업그레이드(개인):

  • 발견된 모든 유구치는 각 플레이어에게 사용할 수 있는 유구치 점수를 제공합니다.
    • 다음과 같은 개인 능력치를 높입니다.
      • 최대 체력
      • 최대 지구력
      • 최대 배고픔
      • 최대 갈증
      • 최대 장착 돌연변이 슬롯
    • 유구치를 찾은 뒤의 게임에 참여하는 새로운 플레이어는, 즉시 해당 포인트를 주인공들에게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가 유구치 업그레이드(파티 전체):

  • 메가 유구치는 파티원과 공유할 수 있는 자원 입니다.
    • 다음과 항목의 최대 보관 크기를 늘립니다.
      • 음식
      • 자원
      • 탄약
    • 모든 메가 유구치 업그레이드는 전체 파티에 적용되며, 나중에 합류하는 새로운 친구도 적용됩니다!

 

대장간

이제 플레이어는 새로운 대장간에서 도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업그레이드 보석을 사용하여 도구와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규암 조각은 무기 피해를 증가시키는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까지)
    • 추가 업그레이드 점액은 BURG.L 칩을 통해 잠금 해제하고 오븐에서 구울 수 있습니다.
      • 규암 보석 → +6 이상
      • 민트 보석 → "신선함" 증강 무기
      • 매운 보석 → "매움" 증강 무기
      • 소금 보석 → "소금" 증강 무기

 

돌연변이

  • 4개의 새로운 돌연변이 발견:
    • Blademaster(블레이드 마스터 / 검 전문가)
    • Spicy Safety(스파이시 세이프티 / 매움 안전)
    • Parry Master(패리 마스터 / 방어 전문가)
    • Truffle Tussle(트러플 터슬 / 송로버섯 몸싸움)

 

추가 기능

  • 새로운 사진 모드 포즈: "펫"
  • 애완 동물은 이제 작고 접근 가능한 인벤토리를 갖습니다.
  • 이제 폭탄을 항상 던지는 대신 "투하"할 수 있습니다.

 


변경/조정

시스템

  • 방독면은 더 이상 안개 속에서 내구도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방독면은 여전히 ​​'노린재 가스'로부터 내구력 피해는 입습니다.
    • 이를 보완하기 위해 최대 내구도가 감소했습니다.
  • 활성화 된 애완 동물은 이제 HUD 마커로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서버에서 로그아웃하면 활성화 된 애완동물을 데리고 갑니다.
  • 행복하지 않은 애완 동물이 당신을 떠날 때 문자 알림이 게시됩니다.
  • 기본 체력 재생 딜레이가 "Shroom and Doom" 이전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최대 장착 돌연변이가 2슬롯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유구치를 사용한 업그레이드로 최대 5슬롯까지 늘릴수 있습니다.

 

생물 피해 저항

  • 뒤뜰에 있는 모든 생물은 이제 특정 피해 유형에 고유한 강점과 약점을 갖습니다. 예를 들어:
    • 무당벌레
      • 찌르기(화살 및 창) 및  베기(도끼 및 단검)로 인한 피해의 75% 
      • 일반공격(클럽 및 기타)으로 인한 피해 100% 
      • 휘두르기(망치)로 받는 피해의 125% 
  • 이 시스템이 사용하는 게임의 현재 피해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찌르기
    • 베기
    • 휘두르기
    • 일반 공격
    • 폭발 공격
    • 신선함 공격
    • 매움 공격
    • 소금 공격

 

갑옷 재작업

  • 모든 갑옷은 이제 "가벼운 방어구" "적당한 방어구" 또는 "무거운 방어구"으로 분류됩니다.
    • " 가벼운 방어구 "
      • 장착 시 스태미나 재생 딜레이 감소
    • " 적당한 방어구 "
      • 장착 시 스태미나 재생 딜레이 변경 없음
    • " 무거운 방어구 "
      • 장착 시 스태미나 재생 딜레이  증가
    • 세트가 아닌 모든 갑옷은 데미지 저항 버프를 받았습니다.
      • 예를 들어 '반딧불 헤드램프'는 이제 "무거운 방어구"로 간주되며 적절한 데미지 저항이 있습니다.
    • 이제 모든 갑옷이 "가벼운", "적당한" 또는 "무거운"으로 표시됩니다.
    • 모든 "가벼운" 및 "적당한" 방어구 부위들은 20% 데미지 저항 버프를 받았습니다.
    • 모든 "무거운" 방어구는 10% 데미지 저항 너프를 받았습니다.
  • 모든 방어구의 상태 효과와 세트 보너스를 검토하였으며 일부는 변경되거나 조정되었습니다.
  • 갑옷 세트상태 효과세트 보너스 :
  갑옷 장착 효과 세트 효과 보너스
애벌레 변경 없음: 최대 체력 증가 기존: 목마름 감소
신규: 공격시 지구력 소모 감소
기존: 달리기 지구력 소모 감소
신규: 화살이 생물에게 기절 게이지를 만듭니다
기존: 화살이 생물에게 기절 게이지를 만듭니다.
신규: 화살이 일정 확률로 적을 느리게 만듭니다.
거미 기존: 이동 속도 증가
신규: 공격시 지구력 소모 감소
변경 없음: 스태미나 재생률 증가
무당벌레 변경 없음: 최대 스턴/실드 게이지 증가 기존: 패시브 HP 재생
신규: 공격(일반 또는 완전)을 차단할 때 일시적인           재생 버프를 적용할 기회

 

원시 과학 경제 변화

  • 원시 과학 경제 변경 사항:
    • 모든 구매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중요한 아이템의 비용은 훨씬 저렴해지고, 허영심/비밀 아이템의 비용은 훨씬 더 높아집니다.
      • 업그레이드된 레시피(+변형)는 이제 모두 1,500입니다.
      • 새로운 레시피와 레시피 팩의 가격은 이제 모두 2,500입니다.
      • 돌연변이 비용은 이제 3,000입니다.
      • 사인팩 가격은 이제 4,000입니다.
      • SCA.B 레이더 업그레이드 비용은 이제 5,000입니다.
    • Alchemist BURG.L 퀘스트 유형 제거
    • 자원 분석으로 인한 과학 보상 50% 증가

 

음식 재작업

음식과 굶주림이 재작업되었습니다:

  • 모든 음식 항목은 이제 간식 또는 식사 로 분류됩니다.

간식

  • 배고픔을 줄이기 위해 독점적으로 존재
    • 일반적인 간식은 매우 낮은 배고픔을 제공합니다.
    • 희귀 스낵은 배고픔 막대의 최대 25%를 제공합니다.
  • 인벤토리에 쌓을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은 슬롯당 5개입니다.
  • 망치지 않습니다.
  • 허기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도 패시브 체력 재생을 활성화하지 마세요.

식사

  • 배고픔 위에 "잘 먹음" 버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8~20분 동안 배고픔 방지(실제 시간)
  • 인벤토리에 쌓을 수 없습니다
  • 망칠 수 있습니다
  • 패시브 체력 재생 활성화 

   식사 등급           배부름 유지시간                패시브 체력 재생           식사 효과의 수   

0 8분 절반 0
1 12분 정상 1
2 16분 x1.5 1
3 20 분 더블 2
  • 식사는 BURG.L 칩의 "요리책" 잠금 해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정원 업데이트

이제 작은 버섯과 가지에 녹색 엄지(식물을 잘키우는 금손)의 기회가 있습니다.

  • 새로운 비료 도입: Rotten Food(썩은 음식)
    • 현재 식물의 녹색 엄지 확률을 높입니다.

 

두뇌의 힘

세계에서 발견된 새로운 재료를 분석할 때 더 많은 브레인 파워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제작 레시피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 재료는 '흔함', '흔하지 않음' 및 '희귀함' 이 될 수 있습니다. 희귀 재료는 더 많은 두뇌 능력을 제공합니다.
  • 재료를 주우면 더 이상 레시피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레시피를 잠금 해제하려면 재료를 분석해야 합니다.
  • 일부 재료는 너무 많은 레시피를 부여하여 재조정되었습니다.

 

컨트롤

  • 이제 수평 및 수직 컨트롤러와 마우스 감도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 옵션에서 컨트롤러 이동 스틱을 어느 축에서든 반전할 수 있습니다.
  • 컨트롤러 및 마우스 감도의 가능한 최대값을 높였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가 연결 해제되면 게임이 일시 중지됩니다.
  • "왼쪽 대괄호"와 같이 이전에 긴 이름을 표시했던 일부 컨트롤은 이제 '['와 같이 짧게 표시합니다.

 

돌연변이

신선한 방어력 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3단계 돌연변이로 변경되었습니다.
  • 민트를 줍는 대신 먹어서 얻습니다.
  • 레벨 1
    • 민트 총 1개를 먹으면 잠금 해제
    • 25% 가스 및 화염 피해 저항
    • 25% 더위효과 감소
  • 2 단계
    • 민트 총 5개를 먹으면 잠금 해제
    • 50% 가스 및 화염 피해 저항
    • 50% 더위효과 감소
  • 레벨 3
    • 민트 총 10개를 먹으면 잠금 해제
    • 50% 가스 및 화염 피해 저항
    • 75% 더위효과 감소

풀 전문가 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풀을 수확할 때 데미지 외에 사용된 지구력을 반환합니다.
    • 돌연변이 레벨에 따라 회복되는 지구력 양이 증가합니다.

고기 보호막 및  버프 폐 돌연변이 50% 버프

 

클래스 돌연변이 재작업

모든 "클래스" 돌연변이가 변경되었습니다.

  • 더 이상 패시브로 데미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무기 유형마다 적중 시 발동 효과가 다릅니다.
    • 쵸퍼 는 도끼 사용시 상대에게 "비틀거리기"를 적용할 기회가 발생합니다.
      • 대상의 현재 행동을 중단합니다.
    • 스매셔 는 망치 사용시 상대에게 "멍 때리기"를 적용할 기회가 발생합니다.
      • 대상의 공격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 바바리안 은 몽둥이 사용시 공격자가 "분노"에 들어갈 기회를 제공합니다.
      • 분노한 상태에서 공격 피해 보너스
      • 분노한 상태에서는 완벽한 막기 불가능
    • 암살자 는 단검 사용시 상대에게 출혈 DoT(도트 데미지)를 적용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 다른 출혈(독, 가스 등)와 중첩가능
    • 명사수 는 활 사용시 상대에게 "뿌리내림"을 적용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 대상은 짧은 시간 동안 움직임 불가
    • 창 전문가 는 창 사용시 상대에게 "절름발이"를 적용할 기회가 발생합니다.
      • 이동 속도 느림
    • 검 전문가 는 공격할 때 검을 날카롭게 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 무기의 내구도 회복
  • 돌연변이가 레벨 업됨에 따라 발동 효과의 확률이 증가합니다.

 

카메라

  • 게임 창은 더 넓은 화면 종횡비로 더 많은 수평 공간을 보여줍니다. 이는 울트라 와이드스크린 모니터에 대한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합니다.

 

오디오

  • 이제 주변 배경 오디오에 자체 볼륨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전투

  • 독 피해는 더 이상 피해 감소로 감소되지 않습니다(플레이어와 생물 모두).
  • 모든 탄약 유형의 활 및 석궁 피해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 생물은 체력이 낮아지거나 도달할 수 없는 플레이어를 피할 때 훨씬 더 멀리 달아납니다.
  • 플레이어가 움찔하면 플레이어의 활공이 취소됩니다.
  • 민트 철퇴의 파워 레벨이 티어 3 몽둥이 파워로 올라갔습니다.

 

상호 작용

  • 이제 스무디 스테이션 및 오븐 UI에 필요한 각 재료의 이름과 현재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각 재료의 수가 표시됩니다.
  • 색수차 효과를 토글하기 위한 그래픽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키보드를 사용할 때 제작법을 필터링할 수 있는 텍스트 상자를 제작 메뉴에 추가했습니다.
  • 방독면을 장착하면 1인칭 모드에서 마스크 오버레이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 방독면을 장착하고 안개지역 내부에 있을 때 방독면 내구도를 보여주는 UI 요소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 오븐에서 만드는 레시피는 이제 일반 제작 UI에도 표시됩니다(오븐 요구 사항이 표시됨).
  • "물체 하이라이트" 옵션이 "없음"보다 높은 값으로 설정된 경우 기절된 플레이어는 주변에 하이라이트 윤곽선을 표시합니다.
  • 나에게 읽어주기가 활성화되면 상호 작용 프롬프트가 설명됩니다.
  • 게임은 이제 플레이어가 처음 실행할 때 접근성을 설정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이제 컷신 중에 게임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컨테이너 인터페이스'에서 아이템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아이템을 가져갈 수 없는 경우, 가방을 열었을 때 더 이상 자동으로 아이템을 전송하지 않습니다.

 

건물 배치

  • 배치하는 동안 기존 그리드 건물에 대한 벽의 스냅이 향상되었습니다.
  • 벽걸이형 건물은 표면 각도의 제약을 덜 받습니다.
  • 기타 사소한 건물 스냅을 조정하였습니다
  • 건물은 생물 안에 재배치할 수 없습니다.
  • '집라인 벽 고정 못'은 더 이상 다른 벽걸이 건물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 창고와 유틸리티 건물의 지면 정렬을 개선했습니다.

 

제작

  • 활과 석궁의 수리 비용은 이제 같은 티어 내에서 일정합니다.
  • 더 이상 꽃잎에서 루어 레시피를 배우지 않습니다. 이제 BURG.L 칩을 구매해야 합니다.
  • 칩이 발견되면 BURG.L에서 2개의 새로운 사인 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민트 철퇴는 더 이상 생 민트로 제작되지 않습니다. 이제 처리된 "민트 보석"이 필요합니다.
    • 이제 수리하려면 민트 조각이 필요합니다.
  • '악마 여왕의 몽둥이'를 수리하려면 "규암 덩어리"가 필요합니다.
  • 페인트 캔 BURG.L 칩이 제거되었습니다.
    • 레시피가 다른 관련 칩으로 옮겨졌습니다.

 

최적화

  • 대규모 기반이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CPU 및 네트워크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할 때 걷는 생물의 CPU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레이턴시/핑이 20~40% 향상되었습니다.
  • 추가적인 일반 CPU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스크린샷 용량이 작아졌습니다.

 

세계/자원

  • 개미집의 민트는 이제 6일이내로 반드시 나타납니다.
  • 민트 덩어리가 민트 조각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상한 고기가 이제 중첩됩니다(중첩 범위에 대해 "음식"으로 간주됨).

 

생물

  • 감염된 진드기 변경
    • HP 증가
    • 데미지 감소
    • 이제 원거리 공격을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 원거리 공격은 폭발 피해 저항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 감염된 바구미는 더 이상 폭발 공격에 갑옷 내구도 DoT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감염된 바구미는 이제 폭발 공격을 방해하기 위해 공격/죽일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주요 수정 사항

  • 생물이 생성되어서는 안 되는 위치(바위 내부, 지형 아래, 실험실 내부 등)에서 덜 자주 생성됩니다.
  •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때 늑대 거미는 더 이상 낮에 돌아다니지 않습니다.
  • 마우스와 키보드로 컨트롤을 다시 설정한 후 옵션 메뉴가 더 이상 심하게 스크롤되지 않습니다.
  • Hot Pouch 설정은 게임에 다시 참여할 때 클라이언트에 올바르게 복원됩니다.
  • 지도상의 BURG.L 칩이 클라이언트에서도 표시됩니다.
  • 사인 프레임의 모든 사인 세트는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기본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 개미는 더 이상 벽을 통해 저장 품목을 훔치지 않습니다.
  • 물리 충돌과 관련된 드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떨어뜨리거나 잘린 항목을 무작위로 밟을 때 플레이어와 벌레가 더 이상 우주로 발사되지 않습니다.
  • 제어된 데드존 옵션이 실제로 작동합니다.

게임

  • 이제 메인 메뉴의 접근성 및 로그아웃 버튼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내레이션이 가능합니다.
  • UI 창에서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는 일부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인벤토리 탭에서 나왔다가 다시 탭으로 이동한 후에도 선택한 핫바 및 장비 슬롯이 선택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 게임패드 컨트롤은 이제 옵션 메뉴를 닫았다가 다시 열지 않고도 두 번 이상 리바운드할 수 있습니다.
  • 검사한 레시피는 클라이언트가 게임에 다시 참여할 때 올바르게 기억됩니다(레시피 옆에 "!" 아이콘).
  • 지도의 BURG.L 칩 위치가 숨겨져 있는 동안에는 마우스로 가리킬 수 없습니다(BURG.L을 돕기 전).
  • 유니코드 줄 바꿈 문자는 더 이상 한 줄 텍스트 입력 상자에 붙여넣을 수 없습니다.

세계

  • 저장된 게임을 로드한 후 플레이어의 배낭과 물속에 있는 아이템이 더 이상 가라앉지 않습니다.
  • 활공하는 동안 물체에 부딪힐 때 플레이어가 제자리에 고정되지 않습니다.
  • BURG.L 탐색 퀘스트 트레일 마커는 이제 퀘스트를 포기할 때 제거됩니다.
  • Field Station에는 건물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 건물이 스냅 해제될 때와 같이 건물이 스냅될 때 건물 회전이 더 이상 반대 방향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뾰족한 지붕과 직선 지붕은 더 이상 특정 구성에서 공중에 떠 있을 수 없습니다.
  • 잔디 및 통나무 곡선 문이 더 이상 경사면에 배치할 때 이상하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 Frankenline 다이얼은 이제 플레이어가 사망한 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rankenline 다이얼에서 일시 중지 후 카메라가 1인칭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 배치 중인 건물은 더 이상 다른 플레이어가 재배치할 수 없습니다.

품목/장비/자원

  • 자갈은 이제 물에 가라앉습니다.
  • 벽걸이 머리와 표지판을 철거할 때 떨어진 도토리 껍질이 더 이상 벽에 걸리지 않습니다.
  • 농구 골대는 더 이상 서로 쌓을 수 없습니다.
  • 이제 농구 골대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 벽에 고정된 건물은 더 이상 발사된 화살 위에 놓을 수 없습니다.
  • 호버 하이라이트 효과가 더 이상 사다리에서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물방울에 갇힌 아이템이 더 이상 제자리에 고정되지 않습니다.
  • 여러 물방울이 이제 크기를 올바르게 저장하고 복원합니다.
  • 잔디 잎에 이슬이 맞았을 때 올바른 효과와 오디오를 재생합니다.
  • 잔디 블레이드의 이슬은 이제 직접 충격을 받으면 떨어집니다.
  • 잔디 잎에 맺힌 이슬을 이제 직접 소비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무력화되면 사다리에서 떨어집니다.
  • 플레이어는 사다리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소생시킬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는 짚라인을 타는동안 스프린트 컨트롤을 누른 상태에서 체력을 잃지 않습니다.
  • 폭탄은 풀과 잡초를 더 일관되게 파괴합니다.

생물

  • 군인 개미는 더 이상 "사냥꾼 - 일꾼 개미" 퀘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잠복한 애벌레는 이제 "사냥꾼 - 애벌레" 퀘스트에 포함됩니다.
  • 멀리 날아가는 생물이 더 이상 위 마당의 지형으로 날아가지 않습니다.
  • 안개 연구소의 TAYZ.T는 더 이상 리스폰되지 않습니다.

애완동물

  • 문자 'Q'를 사용하여 애완 동물의 이름을 지정하면 애완 동물을 철회하지 않습니다.

UI

  • 이제 컨트롤이 리바운드되면 키 프롬프트가 올바르게 변경됩니다.
  • 플레이어의 과학 사용 가능 및 레시피 표시에서 사용 가능한 총 항목과 같은 일부 숫자가 너무 길면 "1.5K"로 표시됩니다.
  • 제작 메뉴의 제작 카테고리 버튼에 "!"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해당 카테고리에 검사되지 않은 레시피가 있는 경우 아이콘

 

버그 수정 - Windows 10 스토어 플랫폼:

  • Steam에서 만든 최신 저장 가져오기가 다시 작동합니다. 

 

탁월한 실용 기술

  • 여러 팀 구성원 사이에서 [편집됨] 많은 시간이 지난 후 [중단됨]이 [제거됨]으로 결정되었으므로 [검열됨] [말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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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 https://forums.obsidian.net/topic/125316-public-test-patch-notes-for-update-0110)

(의역/오역이 많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내용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번역 방식의 차이로, 명칭이 공식 번역과 다를수도 있습니다. 공식 번역이 발표되는대로 최대한 일치시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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