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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unded(그라운디드)/업데이트

0.11.0 대규모 업데이트/HOT AND HAZY/Grounded/그라운디드

by 뀨뀨쁘이 2021. 10.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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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AND HAZY(열기와 안개) 업데이트(0.11.0 업데이트)

https://www.youtube.com/watch?v=zsUvQaTi6nc 

🏡 Obsidian의 소셜 미디어 관리자인 Shyla와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영역, 시스템 및 "이웃"에 대해 알아보세요! 새로운 생물 군계, 해금 가능한 지역, 무기 업그레이드 및 캐릭터 능력치 업그레이드부터 아래 비디오를 확인하여 마당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모든 새로운 경험을 먼저 시작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RUYwSJvmxu8 

Grounde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채널을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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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물 군계 업데이트: 안개지역

이전에 안개 지역이 치명적인 황무지라고 생각했다면 지금 그 안에 숨겨진 새로운 위험을 경험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더 많은 친구들이 제초제의 유독한 연기 덕분에 미쳐버렸습니다. 미쳐버린 친구들이 당신을 얻지 못한다면, 땅을 질식시키는 곰팡이가 폭발하여 안개에 들어오게된 불행한 영혼들을 죽일것입니다.

 

새로운 생물군계: 샌드박스(모래상자)

저희는 커뮤니티 여러분이 모래상자를 경험하기 위해 열심히 지원해주었고, 개발팀은 모래상자를 제공하기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일해 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크랩 샌드박스(게 모래상자)의 지글지글 뜨거운 열기를 이제 탐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고합니다: 당신이 더위에 쓰러지지 않다 해도, 모래 속에 숨어 있는 새로운 친구들이 그들의 영역에 있는 침입자들에게 친절하게 대하지 않을것 입니다. 태양을 피하고 모래 속에 숨겨진 보물을 찾으십시오. 여기에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새로운 탐색 가능한 환경

검은 개미집

마당 서쪽 깊숙한 곳에 숨어 검은 개미들이 집을 지었습니다. 그곳으로 내려가 위험을 무릅쓰고 그들이 지키는 비밀을 발견하십시오!

쓰레기 더미

한 사람의 쓰레기는 ... 뭐, 물론 여전히 쓰레기지만, 당신의 크기라면 아주 작은 조각이라도 보물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은 생각을 하는 이웃들(개미)과 맞서 싸워야 합니다.

피크닉 테이블

주도권을 잡으세요! 누군가 미노타우르스와 미르미돈 게임을 간식과 함께 피크닉 테이블 위에 놓아둔 것 같습니다. 흠, 아마도 그곳에 집을 짓기로 결정한 것은 꿀벌들일 것입니다. 귀여운 꿀벌들이지만, 벌집에 대한 위협은 친절하게 받아들이지는 않겠죠. 그들을 피하고 싶을것입니다.

 

새 "친구"

"안녕!"이라고 말하길 기다리는 8명의 친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갑옷과 무기

새로운 도전과 함께 새로운 보상이 찾아옵니다! 검은 개미, 공벌레, 개미귀신에게 도전하여 새로운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방어구는 좋은 외형뿐만 아니라 새로운 세트 효과와 보너스가 제공됩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 개미귀신 방어구 세트
    • 상태 효과: 샌드박스 이글거림 효과로부터 착용자를 보호합니다.
    • 세트 보너스: 활과 석궁을 사용한 전투에서 더 빠른 재장전 속도
  • 단단한 공벌레 방어구 세트
    • 상태 효과: 공격을 막으면 적에게 스턴 게이지가 생성됩니다(일반적으로 완벽한 막기에만 구축됨).
    • 세트 보너스: 막기 시 현재 장착된 방패를 수리할 기회
  • 검은 개미 방어구 세트
    • 상태 효과: 모든 공격이 추가 스턴 게이지를 생성합니다.
    • 세트 보너스: 가해진 피해의 일부를 공격자에게 되돌려줍니다.

또한 일부 기존 세트가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각 갑옷에는 스테미나재생 시작속도를 조정하는 유형이 할당됩니다. 중간 무게 갑옷은 우리에게 익숙하겠지만, "가벼운 갑옷"은 지연을 줄이고 "무거운 갑옷"은 지연을 증가시킵니다.

일부 오래된 방어구 세트에는 새로운 세트 보너스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충 세트의 이전 세트 보너스는 갈증의 비율을 감소시켰지만 이제 공격할 때 사용되는 스테미나를 감소시킵니다. 전체 변경 사항 목록은 패치 노트를 확인하세요!

 

근육을 키우세요! 유구치는 당신이 더 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성장하는 십대를 위한 인기 있는 "Yoked Girth Milk Molar/근육 성장 유구치" 비타민이 여러분이 찾을 수 있도록 마당에 흩어져 있습니다. 유구치를 수확하면 플레이어는 BURG.L에서 개인 또는 파티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유구치를 찾아 부수면 최대 체력 및 최대 장착 돌연변이 슬롯과 같은 보너스를 잠금해제 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습니다. 또는 더 희귀한 황금 메가 유구치를 발견하면 '최대 화살 탄약' 및 '음식 스택 수량 증가'와 같은 파티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참여하는 새로운 플레이어는 즉시 해당 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파티 전체의 보너스가 잠금 해제되므로 새로운 친구가 참여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무기 제작 및 전투 업데이트!

무기 시스템을 점검했습니다! 뒷마당에 있는 모든 생물은 이제 피해 유형에 따라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보다는 망치로 무당벌레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전체 패치 노트를 확인하여 변경 사항 및 모든 속성들의 목록을 확인하세요. 많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이제 새로운 '대장간'에서 도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규암 조각과 다양한 업그레이드 글롭을 사용하여 도구와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규암 조각은 무기를 최대 +5까지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매번 피해가 증가합니다.
    • 추가 업그레이드 글롭은 BURG.L 칩을 통해 잠금 해제하고 오븐에서 구울 수 있습니다.
      • 규암 글롭 → 강력한 무기(레벨 1-5)를 강력한 무기(레벨 6+)로 바꿉니다.
      • 민트 글롭 → "신선함" 증강 무기
      • 매움 글롭 → "매움" 증강 무기
      • 소금 글롭 → "소금" 증강 무기

 

새로운 돌연변이

새로운 돌연변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플레이 스타일과 선택한 무기에 맞는 돌연변이를 더 찾아보세요. 또는 좀 더 폭발적인 돌연변이를 찾아보세요 .

 

업데이트된 시스템

지력

세계의 새로운 재료를 분석하면 특정 재료를 찾거나 구매할 필요 없이 새로운 계층의 항목을 잠금 해제에 도움이 되는 '브레인파워'의 레벨을 얻게 됩니다. 희귀한 재료는 더 많은 지력을 잠금 해제하므로 가장 가까운 현장 기지로 가서 새로운 재료나 이국적인 재료를 분석하세요!

 

피트 부모님의 브뤼셀 콩나물은 아니지만 새로운 음식이 여기에 있습니다!

급식 시스템이 개편되었습니다! 음식은 이제 '간식'과 '식사'로 나뉘며 간식은 배고픔을 피하기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그러나 식사는 다른 유익한 효과(예: 8~10분의 허기 감소 버프)와 함께 '잘 먹음' 버프를 제공하므로, 가장 가까운 오븐으로 가서 요리하십시오!

 

그리고 더!

아래 패치 노트에서 전체 변경 사항 목록을 확인하세요.

 

 

 

 

 

업데이트 0.11.0에 대한 공개 테스트 패치 노트

새로운 탐색 가능한 환경

  • 크랩 모래상자 - 묻힌 보물을 파내고 샌드박스의 무더위에서 살아남을 방법을 찾으세요. 또는 밤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어둠 속으로 모험을 떠나십시오. 어느 쪽이든, 당신은 새로운 명주잠자리 친구들을 피하면서 생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해야 합니다!

 

  • 검은 개미 언덕 - 새로 확장된 개미집을 소개합니다. 검은 개미와 비밀들로 가득차 있는 서쪽 마당에 있죠. 이 던전에서 플레이어는 새로운 제작 가능한 무기와 방어구를 발견할 수 있으며, 깊은곳에는 새로운 미니 보스가 있습니다.

 

  • 쓰레기 더미 - 버리기에는 너무 귀하지만, 쓰레기 더미에서는 별로 귀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플레이어는 뒷마당에 남은 쓰레기 중 일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쓰러진 쓰레기통의 음식부터 AARTZ 3000까지. 플레이어들이 무엇을 자신의 보물로 지정하는지 바라보는 것은 흥미로울 거에요.

 

  • 피크닉 테이블 - 피크닉 테이블에서 뭔가 떠들썩합니다! 벌집에 합류하면, 플레이어는 이제 어제 점심에서 남은 쓰레기와 함께 최신작인 최고의 탁상용 RPG인 Minotaurs Myrmidons vol. II를 찾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너무 작아서 플레이할 수 없지만, 일부 구성 요소를 탐색하는 데 재미를 느낄 수 있을겁니다. 

 

테스트 참고 사항: 새로운 지역은 아직 개발 중입니다. 피드백 및 테스트 목적으로 플레이어가 이 지역에 건설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공식 0.11버전이 공개되기 전에 이 지역에 있는 지형과 물체가 이동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주의: 테스트가 아닌 목적으로 새로운 지역에 건설시 기반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감사합니다!


안개지역 개선

  • 이 생물 군계는 처음부터 뒷마당에 있었지만, 플레이어는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안개지역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폭발하는 균류를 피하고 실험실과 그 비밀을 약탈하기 위해 이 전장을 배회하는 매우 위험한 새 친구들로부터 살아남으십시오.

 


새로운 벌레

3개의 새로운 감염된 벌레

  • 감염된 무당벌레, 감염된 유충  감염된 모기를 이제 안개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감염된 생물은 각각 고유한 공격이 있습니다.
    • 이곳의 생물은 일반 전리품과 추가로 곰팡이 균을 전리품으로 떨어뜨립니다.

 

5개의 새로운 벌레

  • 검은 개미 (Black Worker Ants) - 마당 건너편에 있는 빨간개미 사촌과 비슷하게 바쁘고 귀엽습니다.
  • 검은 병정 개미 (Black Soldier Ants) - 검은 일개미 만큼 귀엽지는 않지만, 당신을 쫓아내느라 바빠요
  • 병든 콩벌레 (Sickly Roly Polys) - 어쩌면 쓰레기통 근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이 꼬마들에게 그다지 좋은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 개미귀신 (Antlions) - 마당에서 그들이 개미보다 더 싫어하는 것은 단 하나, 그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 살이 많은 각다귀 (Meaty Gnats) - 일반 각다귀보다 무엇이 더 좋을까요? 살이 많다! 더 클수록, 더 쩔어!

 

1개의 새로운 미니 보스

  • [이 자산에 관한 모든 정보는 Ominent Management에 따라 패치 문서에서 철회되었습니다]

 


새로운 제작 콘텐츠

  • 개미귀신 장비:
    • 개미귀신 아머 세트
      • 장착 효과: 모래상자의 더위 효과로부터 착용자를 보호합니다.
      • 세트 보너스: 전투에서 활과 석궁의 더 빠른 재장전 속도
    • 개미귀신 대검
  • 병든 콩벌레 장비
    • 단단한 콩벌레 아머 세트
      • 장착 효과: 공격을 막으면 적에게 스턴 게이지가 생성됩니다(보통 완벽한 막기에만 생성됨).
      • 세트 보너스: 막기 시 현재 장착된 방패를 수리할 기회
  • 검은 개미 장비
    • 검은 개미 갑옷 세트
      • 장착 효과: 모든 공격이 추가 스턴 게이지를 생성합니다.
      • 세트 보너스: 가한 피해의 일부를 공격자에게 되돌려줍니다.
    • 검은 개미 검
    • 검은 개미 방패
    • 검은 개미 삽
  • 새로운 스무디 베이스: 껌 너겟
    • "끈적끈적한" 스무디 생성
      • "끈적한 스무디?"는 기본 치유 외에 재생 버프를 제공합니다.
      • 끈적끈적한 레시피 스무디의 지속시간은 일반 스무디의 두배입니다.

 


새로운 기능

유구치 (Milk Molar)

성장하는 십대를 위한 인기 있는 "Yoked Girth Milk Molar" 비타민이 마당에 흩어져 있어 찾을 수 있습니다. 조밀한 비타민 주입 펄프 센터(dense vitamin-infused pulp centers)를 수확하면, 플레이어는 BURG.L에서 개인 또는 파티 전체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Milk Molar는 '유치 어금니'를 뜻하지만, 그라운디드에서는 비타민제품의 제품명으로 사용되고 있네요. 정식 번역으로는 '유구치'로 번역되었습니다.)

 

유구치 업그레이드(개인):

  • 발견된 모든 유구치는 각 플레이어에게 사용할 수 있는 유구치 점수를 제공합니다.
    • 다음과 같은 개인 능력치를 높입니다.
      • 최대 체력
      • 최대 지구력
      • 최대 배고픔
      • 최대 갈증
      • 최대 장착 돌연변이 슬롯
    • 유구치를 찾은 뒤의 게임에 참여하는 새로운 플레이어는, 즉시 해당 포인트를 주인공들에게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가 유구치 업그레이드(파티 전체):

  • 메가 유구치는 파티원과 공유할 수 있는 자원 입니다.
    • 다음과 항목의 최대 보관 크기를 늘립니다.
      • 음식
      • 자원
      • 탄약
    • 모든 메가 유구치 업그레이드는 전체 파티에 적용되며, 나중에 합류하는 새로운 친구도 적용됩니다!

 

대장간

이제 플레이어는 새로운 대장간에서 도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업그레이드 보석을 사용하여 도구와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규암 조각은 무기 피해를 증가시키는 업그레이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까지)
    • 추가 업그레이드 점액은 BURG.L 칩을 통해 잠금 해제하고 오븐에서 구울 수 있습니다.
      • 규암 보석 → +6 이상
      • 민트 보석 → "신선함" 증강 무기
      • 매운 보석 → "매움" 증강 무기
      • 소금 보석 → "소금" 증강 무기

 

돌연변이

  • 4개의 새로운 돌연변이 발견:
    • Blademaster(블레이드 마스터 / 검 전문가)
    • Spicy Safety(스파이시 세이프티 / 매움 안전)
    • Parry Master(패리 마스터 / 방어 전문가)
    • Truffle Tussle(트러플 터슬 / 송로버섯 몸싸움)

 

추가 기능

  • 새로운 사진 모드 포즈: "펫"
  • 애완 동물은 이제 작고 접근 가능한 인벤토리를 갖습니다.
  • 이제 폭탄을 항상 던지는 대신 "투하"할 수 있습니다.

 


변경/조정

시스템

  • 방독면은 더 이상 안개 속에서 내구도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방독면은 여전히 ​​'노린재 가스'로부터 내구력 피해는 입습니다.
    • 이를 보완하기 위해 최대 내구도가 감소했습니다.
  • 활성화 된 애완 동물은 이제 HUD 마커로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서버에서 로그아웃하면 활성화 된 애완동물을 데리고 갑니다.
  • 행복하지 않은 애완 동물이 당신을 떠날 때 문자 알림이 게시됩니다.
  • 기본 체력 재생 딜레이가 "Shroom and Doom" 이전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최대 장착 돌연변이가 2슬롯으로 감소했습니다.
    • 이제 유구치를 사용한 업그레이드로 최대 5슬롯까지 늘릴수 있습니다.

 

생물 피해 저항

  • 뒤뜰에 있는 모든 생물은 이제 특정 피해 유형에 고유한 강점과 약점을 갖습니다. 예를 들어:
    • 무당벌레
      • 찌르기(화살 및 창) 및  베기(도끼 및 단검)로 인한 피해의 75% 
      • 일반공격(클럽 및 기타)으로 인한 피해 100% 
      • 휘두르기(망치)로 받는 피해의 125% 
  • 이 시스템이 사용하는 게임의 현재 피해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찌르기
    • 베기
    • 휘두르기
    • 일반 공격
    • 폭발 공격
    • 신선함 공격
    • 매움 공격
    • 소금 공격

 

갑옷 재작업

  • 모든 갑옷은 이제 "가벼운 방어구" "적당한 방어구" 또는 "무거운 방어구"으로 분류됩니다.
    • " 가벼운 방어구 "
      • 장착 시 스태미나 재생 딜레이 감소
    • " 적당한 방어구 "
      • 장착 시 스태미나 재생 딜레이 변경 없음
    • " 무거운 방어구 "
      • 장착 시 스태미나 재생 딜레이  증가
    • 세트가 아닌 모든 갑옷은 데미지 저항 버프를 받았습니다.
      • 예를 들어 '반딧불 헤드램프'는 이제 "무거운 방어구"로 간주되며 적절한 데미지 저항이 있습니다.
    • 이제 모든 갑옷이 "가벼운", "적당한" 또는 "무거운"으로 표시됩니다.
    • 모든 "가벼운" 및 "적당한" 방어구 부위들은 20% 데미지 저항 버프를 받았습니다.
    • 모든 "무거운" 방어구는 10% 데미지 저항 너프를 받았습니다.
  • 모든 방어구의 상태 효과와 세트 보너스를 검토하였으며 일부는 변경되거나 조정되었습니다.
  • 갑옷 세트상태 효과세트 보너스 :
  갑옷 장착 효과 세트 효과 보너스
애벌레 변경 없음: 최대 체력 증가 기존: 목마름 감소
신규: 공격시 지구력 소모 감소
기존: 달리기 지구력 소모 감소
신규: 화살이 생물에게 기절 게이지를 만듭니다
기존: 화살이 생물에게 기절 게이지를 만듭니다.
신규: 화살이 일정 확률로 적을 느리게 만듭니다.
거미 기존: 이동 속도 증가
신규: 공격시 지구력 소모 감소
변경 없음: 스태미나 재생률 증가
무당벌레 변경 없음: 최대 스턴/실드 게이지 증가 기존: 패시브 HP 재생
신규: 공격(일반 또는 완전)을 차단할 때 일시적인           재생 버프를 적용할 기회

 

원시 과학 경제 변화

  • 원시 과학 경제 변경 사항:
    • 모든 구매 비용이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중요한 아이템의 비용은 훨씬 저렴해지고, 허영심/비밀 아이템의 비용은 훨씬 더 높아집니다.
      • 업그레이드된 레시피(+변형)는 이제 모두 1,500입니다.
      • 새로운 레시피와 레시피 팩의 가격은 이제 모두 2,500입니다.
      • 돌연변이 비용은 이제 3,000입니다.
      • 사인팩 가격은 이제 4,000입니다.
      • SCA.B 레이더 업그레이드 비용은 이제 5,000입니다.
    • Alchemist BURG.L 퀘스트 유형 제거
    • 자원 분석으로 인한 과학 보상 50% 증가

 

음식 재작업

음식과 굶주림이 재작업되었습니다:

  • 모든 음식 항목은 이제 간식 또는 식사 로 분류됩니다.

간식

  • 배고픔을 줄이기 위해 독점적으로 존재
    • 일반적인 간식은 매우 낮은 배고픔을 제공합니다.
    • 희귀 스낵은 배고픔 막대의 최대 25%를 제공합니다.
  • 인벤토리에 쌓을 수 있습니다
    • 기본값은 슬롯당 5개입니다.
  • 망치지 않습니다.
  • 허기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도 패시브 체력 재생을 활성화하지 마세요.

식사

  • 배고픔 위에 "잘 먹음" 버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8~20분 동안 배고픔 방지(실제 시간)
  • 인벤토리에 쌓을 수 없습니다
  • 망칠 수 있습니다
  • 패시브 체력 재생 활성화 

   식사 등급           배부름 유지시간                패시브 체력 재생           식사 효과의 수   

0 8분 절반 0
1 12분 정상 1
2 16분 x1.5 1
3 20 분 더블 2
  • 식사는 BURG.L 칩의 "요리책" 잠금 해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정원 업데이트

이제 작은 버섯과 가지에 녹색 엄지(식물을 잘키우는 금손)의 기회가 있습니다.

  • 새로운 비료 도입: Rotten Food(썩은 음식)
    • 현재 식물의 녹색 엄지 확률을 높입니다.

 

두뇌의 힘

세계에서 발견된 새로운 재료를 분석할 때 더 많은 브레인 파워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제작 레시피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 재료는 '흔함', '흔하지 않음' 및 '희귀함' 이 될 수 있습니다. 희귀 재료는 더 많은 두뇌 능력을 제공합니다.
  • 재료를 주우면 더 이상 레시피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레시피를 잠금 해제하려면 재료를 분석해야 합니다.
  • 일부 재료는 너무 많은 레시피를 부여하여 재조정되었습니다.

 

컨트롤

  • 이제 수평 및 수직 컨트롤러와 마우스 감도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 옵션에서 컨트롤러 이동 스틱을 어느 축에서든 반전할 수 있습니다.
  • 컨트롤러 및 마우스 감도의 가능한 최대값을 높였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가 연결 해제되면 게임이 일시 중지됩니다.
  • "왼쪽 대괄호"와 같이 이전에 긴 이름을 표시했던 일부 컨트롤은 이제 '['와 같이 짧게 표시합니다.

 

돌연변이

신선한 방어력 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3단계 돌연변이로 변경되었습니다.
  • 민트를 줍는 대신 먹어서 얻습니다.
  • 레벨 1
    • 민트 총 1개를 먹으면 잠금 해제
    • 25% 가스 및 화염 피해 저항
    • 25% 더위효과 감소
  • 2 단계
    • 민트 총 5개를 먹으면 잠금 해제
    • 50% 가스 및 화염 피해 저항
    • 50% 더위효과 감소
  • 레벨 3
    • 민트 총 10개를 먹으면 잠금 해제
    • 50% 가스 및 화염 피해 저항
    • 75% 더위효과 감소

풀 전문가 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풀을 수확할 때 데미지 외에 사용된 지구력을 반환합니다.
    • 돌연변이 레벨에 따라 회복되는 지구력 양이 증가합니다.

고기 보호막 및  버프 폐 돌연변이 50% 버프

 

클래스 돌연변이 재작업

모든 "클래스" 돌연변이가 변경되었습니다.

  • 더 이상 패시브로 데미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무기 유형마다 적중 시 발동 효과가 다릅니다.
    • 쵸퍼 는 도끼 사용시 상대에게 "비틀거리기"를 적용할 기회가 발생합니다.
      • 대상의 현재 행동을 중단합니다.
    • 스매셔 는 망치 사용시 상대에게 "멍 때리기"를 적용할 기회가 발생합니다.
      • 대상의 공격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 바바리안 은 몽둥이 사용시 공격자가 "분노"에 들어갈 기회를 제공합니다.
      • 분노한 상태에서 공격 피해 보너스
      • 분노한 상태에서는 완벽한 막기 불가능
    • 암살자 는 단검 사용시 상대에게 출혈 DoT(도트 데미지)를 적용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 다른 출혈(독, 가스 등)와 중첩가능
    • 명사수 는 활 사용시 상대에게 "뿌리내림"을 적용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 대상은 짧은 시간 동안 움직임 불가
    • 창 전문가 는 창 사용시 상대에게 "절름발이"를 적용할 기회가 발생합니다.
      • 이동 속도 느림
    • 검 전문가 는 공격할 때 검을 날카롭게 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 무기의 내구도 회복
  • 돌연변이가 레벨 업됨에 따라 발동 효과의 확률이 증가합니다.

 

카메라

  • 게임 창은 더 넓은 화면 종횡비로 더 많은 수평 공간을 보여줍니다. 이는 울트라 와이드스크린 모니터에 대한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합니다.

 

오디오

  • 이제 주변 배경 오디오에 자체 볼륨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전투

  • 독 피해는 더 이상 피해 감소로 감소되지 않습니다(플레이어와 생물 모두).
  • 모든 탄약 유형의 활 및 석궁 피해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 생물은 체력이 낮아지거나 도달할 수 없는 플레이어를 피할 때 훨씬 더 멀리 달아납니다.
  • 플레이어가 움찔하면 플레이어의 활공이 취소됩니다.
  • 민트 철퇴의 파워 레벨이 티어 3 몽둥이 파워로 올라갔습니다.

 

상호 작용

  • 이제 스무디 스테이션 및 오븐 UI에 필요한 각 재료의 이름과 현재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각 재료의 수가 표시됩니다.
  • 색수차 효과를 토글하기 위한 그래픽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키보드를 사용할 때 제작법을 필터링할 수 있는 텍스트 상자를 제작 메뉴에 추가했습니다.
  • 방독면을 장착하면 1인칭 모드에서 마스크 오버레이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 방독면을 장착하고 안개지역 내부에 있을 때 방독면 내구도를 보여주는 UI 요소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 오븐에서 만드는 레시피는 이제 일반 제작 UI에도 표시됩니다(오븐 요구 사항이 표시됨).
  • "물체 하이라이트" 옵션이 "없음"보다 높은 값으로 설정된 경우 기절된 플레이어는 주변에 하이라이트 윤곽선을 표시합니다.
  • 나에게 읽어주기가 활성화되면 상호 작용 프롬프트가 설명됩니다.
  • 게임은 이제 플레이어가 처음 실행할 때 접근성을 설정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이제 컷신 중에 게임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컨테이너 인터페이스'에서 아이템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아이템을 가져갈 수 없는 경우, 가방을 열었을 때 더 이상 자동으로 아이템을 전송하지 않습니다.

 

건물 배치

  • 배치하는 동안 기존 그리드 건물에 대한 벽의 스냅이 향상되었습니다.
  • 벽걸이형 건물은 표면 각도의 제약을 덜 받습니다.
  • 기타 사소한 건물 스냅을 조정하였습니다
  • 건물은 생물 안에 재배치할 수 없습니다.
  • '집라인 벽 고정 못'은 더 이상 다른 벽걸이 건물을 지지하지 않습니다.
  • 창고와 유틸리티 건물의 지면 정렬을 개선했습니다.

 

제작

  • 활과 석궁의 수리 비용은 이제 같은 티어 내에서 일정합니다.
  • 더 이상 꽃잎에서 루어 레시피를 배우지 않습니다. 이제 BURG.L 칩을 구매해야 합니다.
  • 칩이 발견되면 BURG.L에서 2개의 새로운 사인 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민트 철퇴는 더 이상 생 민트로 제작되지 않습니다. 이제 처리된 "민트 보석"이 필요합니다.
    • 이제 수리하려면 민트 조각이 필요합니다.
  • '악마 여왕의 몽둥이'를 수리하려면 "규암 덩어리"가 필요합니다.
  • 페인트 캔 BURG.L 칩이 제거되었습니다.
    • 레시피가 다른 관련 칩으로 옮겨졌습니다.

 

최적화

  • 대규모 기반이 있는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CPU 및 네트워크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할 때 걷는 생물의 CPU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레이턴시/핑이 20~40% 향상되었습니다.
  • 추가적인 일반 CPU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스크린샷 용량이 작아졌습니다.

 

세계/자원

  • 개미집의 민트는 이제 6일이내로 반드시 나타납니다.
  • 민트 덩어리가 민트 조각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상한 고기가 이제 중첩됩니다(중첩 범위에 대해 "음식"으로 간주됨).

 

생물

  • 감염된 진드기 변경
    • HP 증가
    • 데미지 감소
    • 이제 원거리 공격을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 원거리 공격은 폭발 피해 저항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 감염된 바구미는 더 이상 폭발 공격에 갑옷 내구도 DoT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감염된 바구미는 이제 폭발 공격을 방해하기 위해 공격/죽일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주요 수정 사항

  • 생물이 생성되어서는 안 되는 위치(바위 내부, 지형 아래, 실험실 내부 등)에서 덜 자주 생성됩니다.
  •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때 늑대 거미는 더 이상 낮에 돌아다니지 않습니다.
  • 마우스와 키보드로 컨트롤을 다시 설정한 후 옵션 메뉴가 더 이상 심하게 스크롤되지 않습니다.
  • Hot Pouch 설정은 게임에 다시 참여할 때 클라이언트에 올바르게 복원됩니다.
  • 지도상의 BURG.L 칩이 클라이언트에서도 표시됩니다.
  • 사인 프레임의 모든 사인 세트는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기본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 개미는 더 이상 벽을 통해 저장 품목을 훔치지 않습니다.
  • 물리 충돌과 관련된 드문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떨어뜨리거나 잘린 항목을 무작위로 밟을 때 플레이어와 벌레가 더 이상 우주로 발사되지 않습니다.
  • 제어된 데드존 옵션이 실제로 작동합니다.

게임

  • 이제 메인 메뉴의 접근성 및 로그아웃 버튼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내레이션이 가능합니다.
  • UI 창에서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는 일부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인벤토리 탭에서 나왔다가 다시 탭으로 이동한 후에도 선택한 핫바 및 장비 슬롯이 선택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 게임패드 컨트롤은 이제 옵션 메뉴를 닫았다가 다시 열지 않고도 두 번 이상 리바운드할 수 있습니다.
  • 검사한 레시피는 클라이언트가 게임에 다시 참여할 때 올바르게 기억됩니다(레시피 옆에 "!" 아이콘).
  • 지도의 BURG.L 칩 위치가 숨겨져 있는 동안에는 마우스로 가리킬 수 없습니다(BURG.L을 돕기 전).
  • 유니코드 줄 바꿈 문자는 더 이상 한 줄 텍스트 입력 상자에 붙여넣을 수 없습니다.

세계

  • 저장된 게임을 로드한 후 플레이어의 배낭과 물속에 있는 아이템이 더 이상 가라앉지 않습니다.
  • 활공하는 동안 물체에 부딪힐 때 플레이어가 제자리에 고정되지 않습니다.
  • BURG.L 탐색 퀘스트 트레일 마커는 이제 퀘스트를 포기할 때 제거됩니다.
  • Field Station에는 건물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 건물이 스냅 해제될 때와 같이 건물이 스냅될 때 건물 회전이 더 이상 반대 방향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뾰족한 지붕과 직선 지붕은 더 이상 특정 구성에서 공중에 떠 있을 수 없습니다.
  • 잔디 및 통나무 곡선 문이 더 이상 경사면에 배치할 때 이상하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 Frankenline 다이얼은 이제 플레이어가 사망한 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rankenline 다이얼에서 일시 중지 후 카메라가 1인칭으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 배치 중인 건물은 더 이상 다른 플레이어가 재배치할 수 없습니다.

품목/장비/자원

  • 자갈은 이제 물에 가라앉습니다.
  • 벽걸이 머리와 표지판을 철거할 때 떨어진 도토리 껍질이 더 이상 벽에 걸리지 않습니다.
  • 농구 골대는 더 이상 서로 쌓을 수 없습니다.
  • 이제 농구 골대를 수리할 수 있습니다.
  • 벽에 고정된 건물은 더 이상 발사된 화살 위에 놓을 수 없습니다.
  • 호버 하이라이트 효과가 더 이상 사다리에서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물방울에 갇힌 아이템이 더 이상 제자리에 고정되지 않습니다.
  • 여러 물방울이 이제 크기를 올바르게 저장하고 복원합니다.
  • 잔디 잎에 이슬이 맞았을 때 올바른 효과와 오디오를 재생합니다.
  • 잔디 블레이드의 이슬은 이제 직접 충격을 받으면 떨어집니다.
  • 잔디 잎에 맺힌 이슬을 이제 직접 소비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무력화되면 사다리에서 떨어집니다.
  • 플레이어는 사다리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소생시킬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는 짚라인을 타는동안 스프린트 컨트롤을 누른 상태에서 체력을 잃지 않습니다.
  • 폭탄은 풀과 잡초를 더 일관되게 파괴합니다.

생물

  • 군인 개미는 더 이상 "사냥꾼 - 일꾼 개미" 퀘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잠복한 애벌레는 이제 "사냥꾼 - 애벌레" 퀘스트에 포함됩니다.
  • 멀리 날아가는 생물이 더 이상 위 마당의 지형으로 날아가지 않습니다.
  • 안개 연구소의 TAYZ.T는 더 이상 리스폰되지 않습니다.

애완동물

  • 문자 'Q'를 사용하여 애완 동물의 이름을 지정하면 애완 동물을 철회하지 않습니다.

UI

  • 이제 컨트롤이 리바운드되면 키 프롬프트가 올바르게 변경됩니다.
  • 플레이어의 과학 사용 가능 및 레시피 표시에서 사용 가능한 총 항목과 같은 일부 숫자가 너무 길면 "1.5K"로 표시됩니다.
  • 제작 메뉴의 제작 카테고리 버튼에 "!"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해당 카테고리에 검사되지 않은 레시피가 있는 경우 아이콘

 

버그 수정 - Windows 10 스토어 플랫폼:

  • Steam에서 만든 최신 저장 가져오기가 다시 작동합니다. 

 

탁월한 실용 기술

  • 여러 팀 구성원 사이에서 [편집됨] 많은 시간이 지난 후 [중단됨]이 [제거됨]으로 결정되었으므로 [검열됨] [말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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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 https://grounded.obsidian.net/news/grounded/time-for-the-backyard-to-get-hotter-and-hazier)

(의역/오역이 많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내용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번역 방식의 차이로, 명칭이 공식 번역과 다를수도 있습니다. 공식 번역이 발표되는대로 최대한 일치시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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