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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unded(그라운디드)/업데이트

1.1.0 대규모 패치 노트 /Grounded/그라운디드

by 뀨뀨쁘이 2023.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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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bsidian의 소셜 미디어 관리자인 Shyla와 함께 Grounded용 업데이트 1.1.0에서 제작할 수 있는 모든 새로운 기본 아이템, 업데이트된 기능 등을 공유하세요! 우리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명절 분위기와 몇 가지 삶의 질 개선 사항을 가지고 왔습니다.

 

홀리데이 트리

이번 설 연휴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12월 한 달 동안 모든 플레이어는 " 홀리데이 트리 " 및 " 홀리데이 화환 " 건물 레시피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이 홀리데이 제작법은 과학 상점에서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새로운 12월 표지판 세트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홀리데이 트리"는 12월 한 달 동안만 플레이어에게 무작위 선물을 제공합니다. 이번 연휴를 즐기시기 바라며 여러분이 트리 아래에 무엇이 있는지 보여드리게 되어 기쁘네요.

제작법은 12월에만 구매할 수 있지만 일단 획득하면 1년 내내 제작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12월에 로드하면 게임에서 영구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새로운 기능 및 변경 사항

배낭 인벤토리 추가

십대들은 배낭에서 숨겨진 주머니를 발견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추가 배낭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공간이냐구요?? 모험하는 동안 더 많은 아이템을 휴대할 수 있는 한 줄의 인벤토리 공간입니다! 우리는 Grounded 커뮤니티가 이것을 얼마나 원하고 요청했는지 알고 있으므로 필요한 모든 것으로 배낭을 채우십시오.

핫 파우치 업데이트

또한 세 가지 다른 핫 파우치 설정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3개의 고유한 핫 파우치 세트를 사용자 지정하고 마당을 돌아다니면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항상 필요한 것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물을 짓거나 모험을 할 때도,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도 핫 파우치가 있습니다!

 

집업!

ZIP.R을 소개합니다! ZIP.R은 중력을 극복하기 위해 진딧물 동력과 기어 트레인을 사용합니다. 그게 무슨 뜻이냐구요? 집라인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집라인을 타고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뒤뜰을 가로지르세요. 뒤뜰을 따라 어느 방향으로 집라인 탈건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ZIP.R 항목은 Assistant Manager 키 카드가 필요한 오크 연구실의 새 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일단 수집되면 ZIP.R은 월드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영구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새로운 제작 레시피 및 기능

기본 장식 및 기타!

기지의 물건들을 바꾸고 싶으세요? 좋습니다, 저희는 당신을 위한 새로운 건물 제작법을 준비했습니다. 이제 게임의 시간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아름다운 괘종시계와 함께 3개의 새로운 꽃병과 3개의 접이식 칸막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수납공간도 겸할 수 있는 잔디 사이드 테이블까지! 그 위에 새로운 홀리데이 트리나 박제 동물을 자유롭게 배치하세요.

박제된 생물에 대해 언급했다싶이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나방과 가시 물벼룩을 포함하여 새로운 박제 곤충과 벽걸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벽 마운트를 사용하여 적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좋아요! 플레이어는 벽에 장착된 버그 트로피에서 "적 표시" 능력을 사용하여 해당 생물에 대해 15분 동안 피해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가서 그 성가신 생명체에 맞서 싸우십시오!

모든 새 기본 항목으로 공간을 만들고 싶을 것입니다. 버섯계단으로 공간을 많이 만들고, 모든 길이가 필요하지 않다면 버섯 절반 계단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혹시 곰팡이의 팬 아니신가요? 잔디 절반 계단도 추가되었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밝은 색상

베이스를 가볍게 할 시간입니다! 새로운 색상 및 채도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모든 조명을 무지개 색상으로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조명의 색상을 다양한 색상으로 변경하고 사용자 지정 옵션을 사용하여 밝기와 채도를 조정합니다. 무엇보다도 하나의 조명 설정을 복사한 다음 기지의 다른 모든 조명에 붙여넣어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옵션 선택

복사에 대해 말하자면, 선택 컨트롤을 사용하여 건물의 사용자 지정 옵션을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 컨트롤은 새로 배치된 건물에 붙여넣을 수 있도록 이전 건물의 사용자 지정을 복사합니다. 재활용이 필요하십니까? 괜찮아요! 건물은 이제 플레이어가 파괴하거나 재활용할 때 자원의 100%를 돌려줍니다.

뒤뜰에 궁극의 기지를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될 모든 새로운 제작법과 기능을 시도해 보게 되어 기쁩니다.

삶의 질 향상

라이즈 앤 샤인

뒷마당에서 할 수 있는 가장 무서운 일 중 하나는 어둠 속에서 싸우는 것이므로 잠자는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8시간 동안 자고 어둠 속에서 일어나는 대신 이제 해가 뜨는 오전 6시까지 잠을 자게 됩니다. Grounded에서 하루를 일찍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버쿡드

생물을 죽이는 것이 조금 더 맛있어졌습니다. 매운 무기로 생명체를 죽이면 날고기를 떨어뜨리는 대신 익힌 고기를 떨어뜨립니다. 고기를 절인 것을 선호한다면 짠 무기를 사용하면 생명체가 생고기 대신 육포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가장 거친 전투를 치르고 맛있는 식사로 자신에게 보상하십시오.

가장 멋진 실험실 추가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을 공급하고, 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저희가 연구실에 새로운 냉수 건물을 추가한 이유입니다. 이제 갈증을 풀고 뒤뜰 룸메이트와 가장 최근에 TV로 방영된 스포츠 경기에 대해 토론할 수 있습니다.

돌연변이 변화

우리가 업데이트한 또 다른 중요한 사항은 다양한 전투 변이에 대해 받게 될 보너스입니다. 아래 변이 변경 목록을 살펴보십시오.

(하단에 더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피사계 심도

이제 배경 피사계 심도 흐림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피사계 심도 흐림 설정에 대해 높음, 중간 및 낮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잘 모르시겠나요? 옵션의 디스플레이 탭으로 이동하십시오. 이 설정이 뒷마당을 탐색하는 동안 보다 편안한 방식으로 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타 조정

"가까운 보관함" 범위가 두 배가 되었습니다. 수납 능력의 범위를 늘려 가슴에서 물건 수납까지 조금 더 멀어져도 작동하도록 했습니다. 추가로 플레이어는 이전보다 더 상당한 거리에 있는 근처의 상자와 팔레트에서 건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훨씬 더 빠르게 구축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훨씬 더 빠르게 게임에 복귀할 수 있습니다.

던진 아이템은 더 먼 거리에서도 표시되며 항상 화면에 표시됩니다. 던진 아이템 마커가 조정되어 던진 물건을 잃을 확률이 훨씬 낮아졌습니다. 만일을 대비하여 활과 석궁을 더 이상 던질 수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장착한 상태에서 기본 투척 버튼을 누르면 대신 탄약 원형 메뉴가 나타납니다.

모든 것에 트레일 마커를 사용하고 싶지만 마커의 의미를 까먹는다면, 여기 게임 체인저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트레일 마커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선택기 설정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또 다른 멋진 기능이 있는데, 이제 게임에 있는 모든 사람의 이름표를 켜고 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뒤뜰에서 숨바꼭질을 조금 더 까다롭게 할 수 있고 친구들이 전혀 예상하지 못할 때 나가서 공격하는 것이 더 흥미진진해질 것입니다.

솔직히 저희 모두 뒤뜰에서 죽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사망 화면에서 가장 가까운 필드 스테이션에서 부활하는 옵션을 만들었습니다. 아동 케이스에서 여전히 부활할 수 있지만,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배낭은 어때요? 여러분의 마음을 알고있어요! 플레이어는 모든 난이도 모드와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모든 물품이 아닌 가방의 자원만 떨어뜨립니다. 당신이 만든 모든 것은 당신의 배낭에 남을 것이고, 당신이 죽을 때 가지고 있던 자원만 잃게 될 것입니다. 게임을 만들 때 사용자 지정 모드에서 사망 시 배낭 아이템을 계속 가지고 있을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로비 UI가 팝업으로 업데이트되어 게임을 만들 때 단순한 드롭다운이 아닌 다양한 모드를 더 잘 전달합니다.

이 모든 업데이트가 뒷마당에서 생존하고 번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1.0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패치 노트를 확인하세요!

홀리데이 트리트먼트

12월 한 달 동안 과학 상점에서 " 홀리데이 트리 " 및 " 홀리데이 리스 " 건물 레시피와 새로운 12월 표시 세트를 제공하는 몇 가지 새로운 잠금 해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 홀리데이 트리 "는 12월 한 달 동안만 플레이어에게 임의의 선물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모든 트리에서 하룻밤에 4-8개 선물).

참고: 이러한 잠금 해제는 12월 한 달 동안만 과학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구매한 경우 영원히 잠금 해제 상태로 유지됩니다. 크리에이티브 게임은 12월 한 달 동안 로드되면 이러한 레시피가 영구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새로운 기능

배낭 인벤토리의 추가 행

  • 십대들은 홀딩 백팩에서 숨겨진 주머니를 발견하여 추가 인벤토리 공간을 제공하고 모험하는 동안 더 많은 항목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ZIP.R (올라가기 짚라인 업그레이드)

  • Wendell의 이 독창적인 장치를 사용하여 Ziplines로 위로 오르고 더 빠르게 건너십시오. ZIP.R은 중력을 극복하기 위해 진딧물 동력과 기어 트레인을 사용합니다.
  • ZIP.R은 Assistant Manager 카드가 필요한 Oak 연구실의 새 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일단 수집하면 이 새로운 능력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영구적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건축 / 제작 삶의 질

주변 보관함 범위 증가

    • "주변 보관함" 범위가 10cm에서 20cm로 두 배가 되었습니다.

근처 상자에서 빌드

    • 주변 보관함의 재료를 사용하여 기본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인근 팔레트에서 제작

    • 기지 건물은 40cm 범위 내의 인근 잔디 및 줄기 팔레트에서 직접 재료를 사용하여 지을 수 있습니다.

다중 핫파우치 바

  • 핫파우치는 이제 마당을 달리는 동안 교체할 수 있는 3개의 즐겨찾기 세트를 지원합니다. 빠르게 사용하거나 교체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아이템과 장비를 준비하세요.

트레일 마커 이름 지정

  • 트레일 마커에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커를 볼 수 있는 모든 위치에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피사계 심도 조정 옵션

  • 플레이어는 높음, 중간 및 낮음 설정 사이에서 배경 피사계 심도 블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높음이 기본값임).

벽걸이형 트로피 - MARK FOE 능력

  • 플레이어는 벽에 장착된 벌레 트로피에 "적 표시"를 하여 해당 생물 유형에 대해 15분 동안 피해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컬러 조명

  • 이제 새로운 색상 및 채도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모든 조명을 무지개 색상으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새 건물

새로운 기본 건물

    • 버섯 계단
    • 버섯 반계단
    • 잔디 반계단
    • 잔디 사이드 테이블(수납장으로도 사용 가능!)

새로운 꾸미기 건물

    • 3 꽃병
    • 잉어 비늘 의자
    • 3개의 접이식 파티션

추가 인형 버그 트로피

    • 개미귀신
    • 무당벌레
    • 검은 황소 딱정벌레
    • 풍뎅이
    • 흰개미 일꾼
    • 흰개미 병사
    • 흰개미 왕
    • 나방
    • 진드기
    • 블랙 위도우
    • 새끼 블랙 위도우
    • 검은 개미 일꾼
    • 검은 개미 병사
    • 불개미 일꾼
    • 불개미 병사
    • 물벼룩
    • 가시 물벼룩
    • 새끼거미
    • 모기
    • 감염된 무당벌레
    • 감염된 유충
    • 무당벌레 애벌레
    • 다이빙 벨 스파이더
    • 수상 뱃사공
    • 올챙이
    • 롤리 폴리
    • 악취 버그
    • 녹색 방패 벌레
    • 무리어미
    • 사마귀

추가 벽걸이 벌레 트로피

    • 개미귀신
    • 모기
    • 바구미
    • 무당벌레
    • 검은 황소 딱정벌레
    • 풍뎅이
    • 흰개미 일꾼
    • 흰개미 병사
    • 흰개미 왕
    • 나방
    • 진드기
    • 블랙 위도우
    • 블랙 위도울링
    • 검은 개미 일꾼
    • 검은 개미 병사
    • 불개미 일꾼
    • 불개미 병사
    • 물벼룩
    • 가시 물벼룩
    • 새끼거미
    • 호랑이 모기
    • 감염된 무당벌레
    • 감염된 유충
    • 무당벌레 애벌레
    • 다이빙 벨 스파이더
    • 수상 뱃사공
    • 올챙이
    • 롤리 폴리
    • 악취 버그
    • 녹색 방패 벌레
    • 사마귀

새로운 함정

    • 스플린터 트랩
      • 두 배의 데미지를 주는 업그레이드된 스파이크 트랩. 재 시멘트, 파편, 린트 로프로 제작되었습니다.

새로운 포즈

  • Armor Dummies 및 사진 모드에 "Power Up" 포즈 추가

기타 삶의 질

  • 각 개별 저장소 건물은 근처 Hot Deposit에 포함되거나 제외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 PEEP.R 모드에서 이미 PEEP된 생물을 보면 빠른 액세스를 위해 카드가 표시됩니다.
  • 부서진 아이템은 더 이상 장비가 해제되거나 파괴될 때 세계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부서진 장비 아이템은 캐릭터에 나타나지 않으며 해당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 건물은 이제 플레이어가 파괴하거나 재활용할 때 자원의 100%를 돌려줍니다.
  • 던진 항목 마커가 더 먼 거리에 표시되고 던진 항목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항상 화면에 표시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사망 화면에 "가장 가까운 기지에서 부활"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날고기를 떨어뜨리는 생물을 매운 무기로 죽이면 날고기가 아닌 익힌 고기를 떨어뜨립니다.
  • 날고기를 떨어뜨리는 생물을 짠 무기로 죽이면 날고기가 아닌 육포를 떨어뜨립니다.
  • 자고 있을 때 기상 시간이 한밤중이었다면 이제 아침에 일어날 것입니다.
  • 이제 사용자 지정 창(예: 조명)에서 옵션을 복사하여 다른 유사한 개체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 선택 컨트롤을 사용하여 건물을 복사하면 새로 배치된 건물에 해당 사용자 정의가 복사됩니다.
  • 활과 석궁은 더 이상 던질 수 없습니다. 기본 던지기 버튼은 이제 활이나 석궁을 사용할 때 탄약 방사형을 불러옵니다.

난이도 조정

  • 죽음은 이제 모든 난이도 모드에서 죽음의 배낭에 있는 천연 자원만 떨어뜨립니다.
    • 죽을 때 더 이상 제작된 아이템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 사망 시 내구도 피해가 보통 난이도에서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여전히 가벼운 난이도에서는 0%, Woah에서는 10%).
  • 플레이어가 연못 깊은 곳에서 죽으면 배낭이 연못 꼭대기로 텔레포트됩니다.
  • 익사로 연못에서 죽으면 연못 잠수 장비 제작에 대한 생존 퀘스트가 시작됩니다(아직 제작하지 않은 경우).
  • 애완동물은 이제 가벼운 난이도에서 기본적으로 무적이 됩니다.
  • 야간에 더 잘 보이도록 외부 야간 조명을 조정했습니다.

기타 변경 사항 / 튜닝

오디오

  • 전투 오디오가 개선되었습니다(새로운 블록 사운드 포함).

전투

  • 차지 공격
    • 모든 차지 공격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모든 충전 공격에 대한 새로운 애니메이션은 공격이 충전 중일 때 더 잘 전달됩니다.
  • 블로킹
    • 이제 활과 석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 완벽하지 않은 방어로 인한 피해 감소가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을 막는 것은 이제 방패로 막을 때만이 아니라 무엇이든 막을 때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 스태미나 재생 속도는 이제 방어하는 동안 25% 감소하는 대신 25% 증가합니다.
  • Stinkbugs는 이제 점프할 수 있습니다.

돌연변이

무기 돌연변이가 무작위 발동에서 보장된 보너스로 재작업되었습니다. 또한 각각은 해당 돌연변이로 레벨 3에 도달하면 "마스터리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 단검
      • 이전
        • 적중 시 5/10/15%의 확률로 출혈을 적용합니다.
        • 모든 레벨에서 10초 동안 출혈 100 데미지
      • 변경
        • 100% 확률로 적중 시 출혈 적용(비중첩, 하지만 다시 적용되고 지속 시간이 재설정됨)
        • 출혈로 5초 동안 30/50/75 피해
        • 마스터리 보너스 : 단검 타격은 대상의 출혈 저항을 25% 감소시킵니다.
    • 도끼
      • 이전
        • 적중 시 5/8/10%의 확률로 적을 비틀거리게 함
      • 변경
        • 적중 시 100% 확률로 적의 물리 피해 저항(베기, 강타, 베기, 찌르기) 감소
        • 손상 저항 감소는 돌연변이 수준에 따라 10/15/20%까지 확장됩니다.
        • 마스터리 보너스: 도끼로 공격하면 소진되지 않은 체력 재생 지연을 제거하는 버프가 플레이어에게 적용됩니다.
    • 망치
      • 이전
        • 15/25/30% 확률로 적 공격 속도 20% 감소
      • 변경
        • 100% 확률로 적의 공격 속도를 10/20/30% 늦춥니다.
        • 마스터리 보너스: 해머가 모든 공격에 50% 더 많은 기절 피해를 적용합니다.
      • 이전
        • 15/25/30% 확률로 적의 대미지 저항을 20% 낮춥니다.
        • 창 투척 피해 10/20/30% 증가
      • 변경
        • 창 투척 피해 10/20/30% 증가
        • 창으로 공격하면 적에게 50/75/100% 피해를 반사하는 일시적인 버프가 부여됩니다.
        • 마스터리 보너스: 창 돌진 공격이 30% 더 많은 피해를 줍니다.
      • 이전
        • 5/10/15% 확률로 무기 휘두르기의 스태미나 소모량을 20% 감소시킵니다.
      • 변경
        • 검으로 생물을 때리면 공격력이 10/20/30% 감소합니다.
        • 마스터리 보너스 : 검으로 적을 때리면 소모 타이머가 90% 감소하는 일시적인 버프를 받습니다.
    • 클럽
      • 이전
        • 15/20/25%의 확률로 전투에서 분노 상태가 됩니다.
        • 분노는 모든 레벨에서 데미지를 20% 증가시킵니다.
        • 분노는 완벽한 블록을 방지합니다.
      • 변경
        • 곤봉으로 생물을 때릴 때 100%의 확률로 분노 상태가 됩니다.
        • 분노는 곤봉 데미지를 15/20/25% 증가시킵니다.
        • 분노는 완벽한 블록을 방지합니다.
        • 마스터리 보너스: 분노 상태에서 초당 1 HP 재생
    • 스태프
      • 이전
        • 스태프 유형에 따라 5/15/25% 확률로 추가 원소 효과 발동
        • 매운맛은 5초에 걸쳐 50데미지의 화상 효과를 추가합니다.
        • 신선함은 5초 동안 30%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신맛은 10의 추가 기절 피해를 추가합니다.
      • 신규
        • 100% 스태프 공격에 적절한 속성 효과를 추가합니다.
        • 매운맛은 25/50/75 동안 화상 효과를 추가합니다.
        • 신선함은 10/20/30의 움직임 둔화를 추가합니다.
        • 신맛은 2/4/6 기절 피해를 추가합니다.
        • 마스터리 보너스: 지팡이를 사용한 공격은 추가 지팡이 공격의 체력 소모를 50% 감소시키는 버프를 적용합니다.

      • 이전
        • 5/10/15%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속박
      • 신규
        • 5초 동안 활 공격을 적중한 후 전력질주 시 스태미나 소모량이 50/75/100% 감소합니다.
        • 마스터리 보너스: 원소 화살이 특수 효과를 적용합니다.
          • 매운맛 화상으로 5초 동안 50 데미지
          • 신선함은 5초 동안 30% 이동 둔화를 추가합니다.
          • 신맛은 10의 추가 기절 피해를 추가합니다.
    • 비무장
      • 이전
        • 25/50/75% 확률로 전투가 끝날 때까지 비무장 피해가 2% 증가합니다. 무한히 쌓입니다.
      • 신규
        • 100% 확률로 전투가 끝날 때까지 비무장 피해가 1/1.5/2% 증가합니다. 무한히 쌓입니다.
        • 마스터리 보너스: 모든 비무장 공격은 75%의 확률로 후속 공격을 시작하여 피해를 절반으로 줄입니다.
  • Mantsterious Stranger 돌연변이의 소환은 더 이상 아군 사격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UI

  • 각 플레이어는 지도 화면의 범례 항목에 있는 가시성 토글을 사용하여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자신의 이름표와 지도 마커를 숨길 수 있습니다.
  • 게임 대기실의 게임 모드 선택은 이제 드롭다운이 아닌 다양한 모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포함된 독립 실행형 창에 있습니다.
  • 게임 로비 UI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다른 UI 창이 열려 있는 동안 멀티플레이어 텍스트 채팅 창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cm 거리를 표시하는 HUD 마커는 UI 혼란을 줄이기 위해 직접 보았을 때만 표시됩니다.
  • HUD 마커는 더 가까운 마커에 의해 가려지면 UI 혼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페이드 아웃됩니다.
  • 같은 유형의 많은 아이템이 같은 위치에 떨어지면 전체 더미에 대해 하나의 HUD 마커만 표시됩니다.
  • 과학 상점은 이제 각 잠금 해제가 어떤 기술 칩에서 왔는지 보여줍니다(모두 "권장" 그룹으로 이동하는 권장 항목 제외).
  • 과학 상점의 기호 세트는 구입하기 전에 잠금 해제할 기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 특정 잘못된 필터링을 수정하기 위해 욕설 필터가 조정되었습니다.
  • 같은 종류의 생명체에 대한 트로피 건물은 이제 건물 방사형에서 재료 변형으로 그룹화됩니다.
  • 애완동물이 근처에 있지 않으면 애완동물 인벤토리에 더 이상 액세스하거나 근처 보관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세계

  • 실험실에는 이제 갈증을 해소하고 동료들과 가장 최근에 방송된 스포츠 이벤트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워터 쿨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Black Ant Hill 연구실 끝에 있는 비밀 잠긴 문은 이제 여는 방법을 더 잘 보여줍니다.
  • Pond Lab 생체 인식 스캐너 룸에서 선반을 제거하여 스캐너에 대한 시선을 정리했습니다. 이 선반의 전리품은 근처의 상자로 옮겨졌습니다.
  • 세계에 떨어진 소모성 아이템은 2일 후에 소멸됩니다.
  • Super MIX.Rs 및 Upper Yard에서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항목에 대한 데이터 페이지 항목을 추가했습니다.
  • 다이빙 장비를 제작하기 전에 계속 익사하면 새로운 튜토리얼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튜토리얼은 플레이어가 연못을 탐험하는 데 필요한 초기 다이빙 장비를 만드는 과정을 안내합니다.

최적화

  • 메모리 관련 충돌을 수정하기 위해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 게임 전반에 걸쳐 CPU 사용량이 감소했습니다.
  • 마당에 배낭을 많이 떨어뜨려 순 대역폭이 감소했습니다.
  • 많은 건물/백팩이 마당에 있을 때 가끔 클라이언트 연결이 끊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네트워크 구성 설정을 조정했습니다.

건물

  • 스파이크 스트립은 더 이상 아군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스파이크 스트립은 이제 적중당 40 데미지가 아닌 50 데미지를 입힙니다.
  • Fresh Storage 레시피는 Undershed 영역 뒤의 마지막 실험실 공간이 아닌 Undershed 영역에 들어가기 전에 입문 실험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갑옷과 무기

  • 나방 갑옷 "Ranged Cut" 효과 발동 확률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사마귀 갑옷 "Cutman" 효과 데미지가 초당 15에서 초당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땅에 떨어지기 직전에 민들레 다발을 활성화해도 더 이상 낙하 피해를 방지하지 않습니다.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땅에 떨어지기 전에 낙하 속도를 충분히 줄여야 합니다.
  • 플레이어가 첫 번째 업그레이드 돌을 찾았을 때 무기와 갑옷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을 안내하는 새로운 튜토리얼 퀘스트를 추가했습니다.

접근성

  • Game Lobby, OS, Resting, Customization 메뉴의 Read To Me 내레이션이 개선되었습니다.
  • Read To Me 내레이터는 플레이어가 건축 자재를 변경할 때 건물 방사형을 다시 설명합니다.

버그 수정

충돌 수정

  • 생물이 클로버나 풀을 통해 차지 공격을 수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생물에 대한 탐색 데이터를 생성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무작위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주요 수정 사항

  • 개미는 더 이상 개미 언덕에 과도한 양의 음식을 모으지 않습니다. 스스로 먹일 충분한 양이 있다고 느낄 때 멈출 것입니다.
  • 생물은 더 이상 땅에 반쯤 갇히지 않습니다.
  • BURG.L은 더 이상 임의로 누락되지 않습니다.
  • Haze Lab의 오디오 로그가 이전 저장에서 누락되어 수집되지 않은 경우 지금 표시됩니다.
  • 생물은 플레이어가 어디에 있든 소생 시 즉시 대상을 재지정하는 대신 플레이어를 무력화한 후 적절하게 어그로를 잃습니다.

기타 수정 사항

  • 샌드박스의 생물은 더 이상 칵테일 우산에 갇히지 않습니다.
  • Mantis 경기장에서 플레이어가 접근할 수 없는 일부 지점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는 더 이상 공격하는 동안 감정 표현 애니메이션을 트리거할 수 없습니다.
  • 소수의 세계 지형 시각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생명체 집단에 들어갈 때 음악이 변경되면 더 깔끔하게 전환됩니다.
  • 재생되지 않거나 잘못 재생되는 소리에 대한 다양한 작은 오디오 수정.
  • 무당벌레는 던진 양손 무기에 맞았을 때 제대로 어그로 플레이어가 됩니다.
  • 사마귀 보스 전투에서 메모리 누수가 수정되었습니다.
  • 리소스 스캐너는 잠금 해제된 항목이 많은 상태에서 열 때 더 이상 걸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앞에 숫자가 있는 사용자 이름은 더 이상 아랍어로 플레이할 때 특정 상황에서 뒤섞이지 않습니다.
  • Read To Me는 더 이상 이미 녹음된 대화 내용을 읽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는 더 이상 집라인을 부적절하게 기울어진 타겟 앵커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 Pond Biodome POI가 때때로 잠금 해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ap Catcher는 더 이상 Fresh Storage에 구축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가 방사형 페이지를 빠르게 스크롤할 때 게임 속도가 더 이상 느려지지 않습니다.
  • 벽걸이 건물은 더 이상 포탑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 벽걸이 건물은 더 이상 박제된 비행 생물 위에 놓을 수 없습니다.
  • 애완동물은 더 이상 플레이어 캐릭터가 애완동물을 볼 때 부적절한 농담 대화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 지퍼로 운반할 수 있는 아이템은 캐릭터와 접촉할 때 더 이상 떠다니지 않습니다.
  • 드문 경우지만 집을 타는 동안 플레이어는 더 이상 1인칭 시점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는 여러 거미줄에서 벗어나 원하는 시점으로 올바르게 복원됩니다.
  • 블랙 위도우는 더 이상 비정상적으로 높이 점프하지 않습니다.
  • 엉겅퀴 바늘은 더 이상 저장된 게임을 로드한 직후에 다시 생성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다리 위에서 연결을 끊으면 이제 사다리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괴된 박제 벌과 각다귀에서 떨어진 재료를 이제 주울 수 있습니다.
  • Pond Lab의 조우에 약간의 재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Taz.Ts 및 Arc.Rs와의 만남은 실험실로 더 깊이 들어갈수록 난이도가 적절하게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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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 https://grounded.obsidian.net/news/grounded/a-holiday-treat)

(의역/오역이 많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내용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번역 방식의 차이로, 명칭이 공식 번역과 다를수도 있습니다. 공식 번역이 발표되는대로 최대한 일치시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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